본문 바로가기
농업인단체 의식개혁 교육을 통한 영주농업의 경쟁력 제고 !!
- 영주농업인단체협의회 -
2012-08-09 12:10:02


영주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석진)는 8월 6일 원주에 있는 가나안농군학교에 입교하여 상생농업, 고품질농업 실천다짐, 천부농의 자질 함양을 위한 의식개혁 연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80명의 농단협 회원이 참가하여 ‘21C 참 사는 길’, ‘변화와 실천’, ‘고정관념의 탈피와 창의력’을 주제로 한 강의을 들었다. 그리고 김주영 영주시장의 ‘영주농업의 비전’ 특강과 함께 ‘영주농업 대 토론회’를 가짐으로서 소통과 화합을 통한 영주농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의식개혁특강을 마친 농업인단체협의회 김석진회장은 ‘회원들에게는 현재농업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아직 나이가 어린 4-H회원들에게는 영주농업이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체계적인 설계로 천부농 CEO로 도약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가나안농군학교의 연찬교육을 마친 영주농업단체협의회는 다음날 허브식물의 재배와 상품화 개발의 전망을 파악하고자 평창군 봉평면 소재의 허브나라 농원을 견학한 후 이번 모든 교육일정을 마쳤다.

앞으로 농업단체협의회에서는 농업인한마음행사 및 농업인의 날 행사 등 각종 농업인 행사를 통합으로 개최하여 고품격 영주농업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을 다짐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