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휴家명소 선정
- “지역 베스트 그곳” 한국관광공사 9곳 선정 -
2012-09-10 10:42:20


영주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네티즌과 여행전문가가 뽑은 대한민국 최고의 휴家명소 ‘지역 베스트 그곳’에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휴家명소 지역베스트 그곳’은 전국 29개 시․군이 신청하여, 지난 8월 6일부터 28까지 실시된 네티즌 투표(60%)와 전문여행작가․트래블로거․트레블리더 등 전문가 심사(40%)를 통해 선정된 9곳은 △경상북도 영주시를 비롯해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남도 합천군, △강원도 강릉시, △강원도 동해시, △충청북도 단양군, △충청남도 부여군, △전라북도 남원시, △전라남도 보성군이 선정되었으며,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영주시’가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에 “지역 베스트 그곳”에 선정된 지자체에는 한국관광공사 차원의 다양한 홍보와 여행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우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와 다양한 SNS채널 및 인기 어플리케이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APP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지역관광홍보와 지차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네티즌들의 여행 니즈에 부합하는 명품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선정된 지역을 대상으로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여행 분야 우수블로거인 ‘트래블로거 전문 여행필진’이 직접 방문하여 지역의 관광매력을 여행객 입장에서 실감나게 취재하고, UCC 기사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영주시는 앞서 문화체육과광부의 2011년 소백산자락길, 2012년 영주선비촌이 한국관광의 별 2년 연속 선정과 이번 “지역 베스트 그곳”선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휴가명소임을 실감케 했다
한편, 영주시는 이번 “지역 베스트 그곳” 선정으로 명실상부한 최고의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국내‧외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