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를 위한 구강보건 인형극 선보인다 !
“빨간 모자 와 충치 늑대”
2012-06-06 15:51:44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에서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구강관련 행사를 펼친다.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구강관리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오는 6월 19일 어린이 구강보건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이며 6월 7일에는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도 개최한다.

인형극 공연무대는 금년에 새롭게 개관한 아트파크(까치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6 ~ 7세 어린이, 학부모, 교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인형극단을 초청하여 공연한다

“빨간모자와 충치늑대”라는 제목의 이 인형극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지식전달과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동기유발을 해주는 등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전문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연계하여 구강보건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놀이, 다함께 양치송, 포토존 설치 패널전시 그리고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는 6월 7일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건강하고 예쁜치아를 잘 유지 관리한 어린이를 선발하여 표창함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길러주고, 다른 학생들의 귀감이 되도록 하는 한편, 구강보건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봉사한 치과의사와 학교보건교사를 선정하여 표창 격려할 계획이다.

영주시보건소는 치아건강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구강보건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치아관리를 실천함으로서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함은 물론 일생동안 튼튼하고 건강한 이를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