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도지방세정종합평가 대상수상 영예
시상금 2천만원 받아
2012-05-19 13:30:03
경북 영주시가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 시상금 2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2011년 각 시군의 지방세 부과 징수실적, 체납세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세정운영 기반조성 등 4개 분야 16개 항목을 대상으로 한 평가로 영주시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납세고지서 수령 희망지 전달, 공사계약에 따른 지방세 안내, 상속취득세 신고납부 안내 및 지방세 전자납부 서비스 확대 등 납세자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영주시는 전 세무공무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역사랑으로 지방세 부과실적, 체납세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 등 전분야에서 타 시군에 비해 매우 우수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방세수 확충과 지속적인 납세편의 시책을 개발하고, 신규 세원발굴 등 재정자립도 향상을 위한 세무행정을 구현,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종합평가 시상식은 6월 7일 경북도청 정례석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