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현면 새마을지도자의『새봄맞이 환경대청결 운동』적극 실천
2012-03-30 13:53:40

영주시 봉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새봄을 맞아 하천변과 연도변의 묵은 쓰레기를 깨끗하게 정비하여『새봄맞이 환경대청결 운동』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깨끗한 봉현 만들기』에 앞장섰다.

봉현면 새마을 남․여지도자(회장 황근용, 유순남) 36명은 3월 29일 09:00시부터 남원천 일대(약3.0km)에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하여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유입되는 하천변의 묵은 쓰레기 및 반사필름 등을 말끔히 청소하여 지역주민들의 환경의식을 제고하고 새마을지도자로서의 역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봉현면 오현리 소공원 및 도로변에 꽃사과(약150본)를 식재하여 특색있는 꽃나무 심기에도 솔선 참여 지역주민에게 꽃사과 심기 붐을 조성하였다.

한편, 봉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아직까지 우리의 생활주변에는 영농폐기물 등 방치쓰레기들이 많이 산적되어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동별 새마을지도자가 솔선 참여하여 녹색실천 『클린영주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