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4회 초등학교 건강줄넘기대회 개최
-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한마당 축제 -
2007-06-26 02:15:18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07. 6. 20(수) 14:00~18:00까지 시민운동장 내 생활체육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초등학교 건강줄넘기대회를 개최한다.

❍ 이번 대회는 줄넘기운동을 널리 보급하고 줄넘기를 통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학생 상호간의 협동심을 길러주기 위해 10명이 참가하는 긴줄넘기, 사제간줄넘기, 외발줄넘기, 이중뛰기, 줄넘기왕 선발 등 평소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5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 또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사제간줄넘기, 훌라후프대회, 음악줄넘기 시범 등 다양하게 실시되며 사제간 어울림의 한마당 행사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운동실천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줄넘기 운동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린이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으로서 특히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할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최근 급속한 컴퓨터문화 보급으로 인한 운동량 부족 및 햄, 소시지, 아이스크림 등 인스턴트식품 범람으로 인한 비만인구 증가로 인해 소아당뇨 등 어린이 생활습관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 시는 이번 건강줄넘기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기초체력 향상 은 물론 어린이 비만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현대인의 부족한 운동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