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주소 버스승강장 표지판” 참 편리해요!!
2010-05-24 12:45:54

영주시는 획기적이고 특색 있는 디자인의 버스승강장 표지판 66개소를 설치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영주시는 지난해 말 승강장 표지판 34개소에 대하여 기존 승강장의 틀을 과감히 탈피한 선비의 기품이 묻어나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교체하여 시민들로부터 ‘고품격 도시에 걸맞는 교통행정’이란 찬사를 받았다.

시는 이번에 설치된 나머지 32개소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난해 설치된 표지판의 일부 미비점을 보완, 표지판의 크기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소 늘이고, 글자 색깔을 선명한 색으로 바꾸는 등 시민 편익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 4월 일부 버스노선 조정에 따라 노선도 일체를 정비하였으므로 관내 66개 표지판(신규설치 32개소, 정비 34개소) 모두를 개선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개선된 버스승강장 표지판은 ‘건을 쓴 선비’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영주시만의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근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가는 등 영주시의 교통 환경 개선 사례가 우수 사례로 타 자치단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