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지역발전을 위한
초고속 철도망 구축 방안에 대한 포럼 개최
2009-06-24 13:43:04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5일 영주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초고속 철도망 구축 방안에 대한 포럼」을 개최한다.

새영주 발전기획위원회(위원장 이도선)와 경북북부지역발전협의회(의장 황종규)가 공동주최하고 영주시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영주철도청의 북부지사화와 노선시설투자 부진에 따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 정일호 국토연구원 도로정책연구센터장의「고속철도와 지역발전」과 박승찬 동양대학교 철도대학 교수의「중앙선 KTX화 필요성과 추진전략」주제발표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어 토론에는 이도선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송병권 영주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임미애 의성군의회 의원, 신창선 원주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함대희 제천시 지역개발과장 등 중앙선 철도의 주요 경유 지역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중앙선 철도 고속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영주시에서는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중앙선철도의 복선전철화, 틸팅열차 노선 구축, KTX 노선 신설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중앙선철도 고속화사업에 대한 지역의 열의를 결집하여 영주지역 및 경북북부지역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