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의회 제132회 임시회, 20일 폐회
2009-02-23 10:59:39
영주시의회(의장 김인환)가 지난 2월 11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임시회를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영주시의 민간위탁업무 추진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별도로 받아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제시 뿐만 아니라 위탁관계업체의 의견도 청취하였다.

또한, 영주시의 2009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은 후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하여 질의 답변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시정 업무추진을 요구하였으며,

불합리한 부분에 대한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조기 집행이 가능한 예산의 조속한 집행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생활안정 대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학교급식시 대형 급식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영주시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한 5건의 조례안과 천부산 사과마을 조성과 죽령옛길복원 조성사업을 위한 영주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에 대하여 2건의 의견서를 채택하였다.

특히, 11일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이창구 의원이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과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