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8 새영주 발전전략 세미나 개최
2008-12-17 16:16:05

영주시(시장 김주영)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위원장 이도선)에서는 17일 오후2시 영주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2008새영주발전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 금융위기, 실물경제 침체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새영주발전위원회가 연구한 영주발전과제를 중심으로 대학교수들의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주요 주제발표로는 김갑식 경북전략산업기획단 혁신팀장의 “그린에너지 클러스터 조성”과 동양대학교 이재철교수의 “한국토종 테마파크조성”, 김진철 경북전문대학교수의 “지역대학생과 함께하는 학습 멘토링제 운영”, 고승태 동양대학교 부총장의“지역 축산분뇨를 이용한 신에너지 생산기반 구축” 윤기찬 동양대학교수의“영주사랑 고품격 상품권 발행” 등이다.

주제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이중호 영주시의원, 조태식 경북대학교수, 성현선 동양대학교 교수, 백승훈 동양대학교 대학원, 김장억 경북대학교 교수, 황경엽 대구시 경제정책과 생활경제담당 등이 참석하여 영주 발전에 대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김주영 영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임기동안 Vision2010을 등대로 삼아「새로운 영주」,「희망의 영주」를 실현시켜 새 정부의 목표인 우리나라 선진화의 맨 앞에 고품격도시 영주가 우뚝 서도록 전 공직자들이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새영주발전기획원회에서는 이번 세미나가 어려운 시기에 영주가 나가야할 발전전략을 제시해 고품격도시 영주가 건설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