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늑한 휴식공간으로 변모한 하망동 사무실
2008-04-01 00:13:38
❍ 하망동사무소는 봄맞이 환경정비 기간을 맞아 동사무소 청사를 꽃과, 시, 문인화 등이 어우러지는 환경으로 정비하여 동사무소를 찾는 시민들에게 아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 하망동을 찾으면 먼저 현관 양쪽의 아름다운 연산홍이 반갑게 맞이하고, 사무실에 들어서면 옛날에는 신속, 정확하게 민원 을 처리한다는 행정구호를 언제나 행복하세요라고 바꿔 놓아 찾는 이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 사무실내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사군자교실의 수강생 등의 문인화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정면에는 사소한 일도 가벼이 하지 말라는 뜻의 서산대사의 시 한편도 전시되어 있다.

❍ 또한, 정면 및 양벽면과 주민정보센터에는 봄 눈이 채 녹기도 전에 추위를 무릅쓰고 제일먼저 꽃을 피우는 홍매화 문인화 2점, 깊은 산중에서 은은한 향기를 멀리까지 퍼뜨리는 난초문인화 1점, 늦가을 첫 추위와 서리를 이겨내며 꽃을 피우는 국화 문인화 2점, 추울 겨울에도 푸르고 싱싱한 입을 간직하고 있는 대나무 문인화 1점 등이 전시되어 있어 대기하는 민원인들이 차 한잔을 마시면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도록 아늑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한편, 하망동에서는 사군자교실 수강생 작품을 사무실내에 전시하여 찾는 시민들에게 문화향수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전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도 구상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