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예술성 있는 고품격 도시 가꾸기 위한 건축상 시상
2007-12-27 03:06:29
❍ 영주시는“예술과 고품격 도시”가꾸기로 시책명을 정하고 획일화 되어가는 도시 건축물에 다양성을 부여하여 건축물의“구조ㆍ기능ㆍ미”를 고려한 건축을 장려하는 한편, 우수 건축물을 선정ㆍ시상함으로써 건축문화 발전과 살기좋은 고품격 도시 건설의 시민 참여분위기를 확산시키기로 했다.

❍ 11월 말일 우수건축물 공모 마감한 결과 총 10건이 접수되었으나 1건은 자격미달로 9건을 영주시건축위원회에 상정, 심사결과 금상은 우수작품이 없어 미 선정 하였으며,

❍ 은상수상 대상자는 영주국민체육센터를 설계한 설계자 (주)건축사사무소건우 홍석구씨, (주)건축사사무소이상 강철희씨, (주)일리시스건축사사무소 김종석씨, 동 건축물을 시공한 시공자 거송종합건설(주) 조성만씨, 동양건설산업(주) 임병진씨, 태급건설(주) 이교원씨, 남광건설(주) 김대기씨 등이며, 동상은 풍기읍 욱금리 전원주택을 설계ㆍ시공한 김동수(건축주)씨가 선정되었다.

❍ 이번에 선정된 우수건축상 수상대상자는 연말 종무식 시 시청 강당에서 시청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할 계획이다.

❍ 시상내역은 건축주는 은상ㆍ동상으로 기념동판을, 설계자ㆍ시공자는 은상으로 상패를 지급받게 되며, 선정된 우수건축물의 건축주 등에 대해서는 시상품과 함께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 또한 선정된 작품은 1층 현관 및 민원실에 금년 12월31일까지 전시하여 예술성 있는 고품격 도시 건설의 시민 참여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