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방학 걱정 없는 “영주 도심 바캉스”
자전거와 물놀이로 도심에서 즐기는 신나는 바캉스
2017-07-23 19:56:24


푹푹 찌는 무더위가 계속될수록 일상을 탈출해 푸른 파도,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고 싶은 요즘~ 장거리 이동이 불가능하다면 도심 속에서 즐기는 무더위 탈출은 어떨까?

연일 푹푹 찌는 날씨와 머지않은 방학, 아이들을 위한 휴가계획을 세우기에 분주한 시간이 왔다. 휴가지의 바가지요금과 교통체증 생각에 한숨부터 나온다면, 바다나 계곡으로 떠날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주도심 바캉스를 권한다.

달려라 씽씽~ “자전거 공원

에너지 넘치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가운데 손꼽히는 자전거. 영주에서는 자전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영일교 입구에 위치한 자전거 공원에는 어린이용 자전거를 비롯해 청소년, 여성용 및 일반자전거가 구비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연인들을 위한 2인용 자전거와 세 살 이하 유하를 위한 트레일러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 자전거 초보와 어린이들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신분증 지참 후 자전거 공원을 방문하면 자전거와 부상방지를 위한 헬멧 등을 대여할 수 있다. 잘 닦여진 서천둔치 자전거 도로를 따라 신나게 달리다보면 여름이 어느새 저만치로 달아나 있을 것.(이용시간 : 평일 13~18/주말 9~18)

첨벙첨벙 도심에서 즐기는 물놀이장

서천 하부 둔치에 1000규모로 조성된 문정 야외 물놀이장은 수심이 60cm로 얕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무더위를 식히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식공간이다. 터널형 분수, 에어슬라이드, 풀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40여개의 몽골텐트와 차광막으로 뜨거운 햇볕을 가려주어 보호자들이 그늘에서 편히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풀장 옆에 마련된 이동도서관에서는 책도 대여해 볼 수 있고 음수대와 샤워시설, 간이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이용시간 : 10~18820일까지 한시운영)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생태관찰원

아이들의 감수성을 일깨워주고 싶다면 살아있는 야생동물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생태관찰원이 제격이다. 영주에는 멸종위기 1급 동물인 토종여우 수십마리를 바로 눈앞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순흥면 태장리에 위치한 생태관찰원에서는 여우를 직접 눈으로 관찰 할 수 있도록 해 자연에 대한 관심과 동물과의 유대를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문을 연 생태관찰원은 멸종 위기동물인 소백산 붉은여우의 종복원을 위해 건립된 곳으로 관리동, 생태전시관, 야생동물의료센터, 생태학습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맞춤형 해설도 진행된다고 하니 어린이들의 방학 체험지로 손색이 없을 듯하다.(이용시간 : 10~17해설프로그램 10/11/14/15/16시 일5회 운영)

어린이 세상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한여름 폭염이 찾아올 때는 야외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에 눈을 돌리게 된다. 영주시에는 취학 전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다.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이곳에는 대여실과 실내놀이터, 도서관, 수유실, 소독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좋은 장난감 140, 340점을 구비해 어린이들이 장난감을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대여하고 있다. 희망자는 한번에 3가지를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04년 개관한 영주시립도서관에는 어린이 도서 33,120여점을 보유하고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으며 DVD를 관람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여름방학동안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도 더위를 피하고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피서방법이 될 터. 멀리 떠날 필요 없이 가까운 영주 도심에서 한 여름의 무더운 낮과 밤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내보자.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영주시,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부서별 지원사업 발굴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지역 농산물 유통 활로 개척을 위한 ‘영주 농산물 직거래 물류센터’ 준공
      ......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영주 S 클래스 정책 워크숍’ 개최
      ......
영주시, 주민 생활편의 증진위해 행정구역 일부 조정
      ......
영주시 우수 농특산물 쇼핑몰 ‘영주장날’, 날개를 달고 매출 쑥쑥! 농가에 미소 활짝!
      ......
‘영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 500일’…일상회복 전략 고심
      코......
‘수행, 실행, 동행으로 만드는 행동 문화도시 영주’
      ......
영주시, ‘제2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발대식 가져
      ......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 온라인으로 개막식 가져
      ......
300만 국민 염원을 담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서산~영주~울진)’ 서명부 국토교통부 전달
      ......
영주시,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행정지원협의체’ 발대식 가져
      ......
경북 최초 전면 도입한 ‘영주시 콜체크인 출입관리’...영업자·이용자 모두 만족
      ......
장욱현 영주시장, ‘2021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
영주1동 폐지줍는 할머니, 폐지 팔아 모은 동전 50만원 상당 기부
      ......
20주년 맞은 영주시 과수시험장, 미래과수 연구 박차
      과......
영주시, ‘모두의 in 삶, 인삼요리’로 ‘건강’과 ‘행복’ 둘 다 챙기세요~!
      ......
영주시, ‘콜체크인’ 도입…전화 한통으로 바로 입장
      ......
영주 무섬마을 정비사업 속도…종합정비계획 문화재청 승인
      ......
한반도 중심을 잇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서산~영주~울진)’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포함
      ......
영주시, 주말에 ‘공공 전기자전거’ 무상 대여 서비스 시행
      ......
영주시, 올해 유아숲체험원 운영…‘숲에서 놀자~’
      ......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한 발 더 도약!
      ......
영주시, ‘제2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모집
      ......
경북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1위는 ‘영주’
      ......
영주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내년으로 연기
      ......
베어링부품 기업 삼호엔지니어링, 영주로 본사 이전
     영주시(시......
영주시, 카드형 영주사랑 상품권 출시!
      ......
영주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
영주시, ‘새로운 과수’로 농가소득 높인다
      사......
영주시, ‘한국관광 100선’에 부석사 4년 연속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