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대교 영주동부지부, 영주드림스타트센터
도서 기증 및 후원 협약식 체결
2009-05-25 16:36:35
영주시드림스타트센터는 5월 25일 오후4시 (주)대교 영주동부지부(지부장 권재덕)와 교육서비스 지원 및 후원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주)대교 영주동부지부에서는 드림스타트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앞으로 각종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저소득층 아동의 잠재능력 개발과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유아·초등 도서 300여권도 기증했다.

한편, (주)대교 영주동부지부에서는 지난 2월부터 드림스타트대상 아동 10명에게 5개월간 에듀케어(Edu-care)서비스와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사업이란 상망·하망·영주1동에 거주하는 0~12세 이하 저소득아동을 대상으로 보건ㆍ교육ㆍ복지의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을 건전하고 건강하게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 고》
※ 에듀케어란, 수업이 중심인 유치원과 보육이 중심인 어린이집의 기능을 통합시킨 선진국형 공(公)보육 시스템이다

※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이론에 기초한 '다중지능(MI)은 인간의 지능을 8가지 영역(언어, 논리수학, 공간, 자연친화, 인간친화, 자기성찰, 음악, 신체운동)으로 보고, 이를 복합적으로 측정해 개개인의 강점과 약점 지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지능이론이다.

이 이론은 20세기말 미국 하버드대 교수인 '하워드 가드너'에 의해 처음 발표됐고,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학교 등을 중심으로 꾸준한 연구와 검사개발을 통해 2000년대 초반부터 교육현장과 기업인재 개발에 적용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