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의용소방대 방한복 476벌 전달
2009-02-17 17:42:42

영주시는 13일 오후 4시30분 시청 제2회의실에서 이갑규 영주소방서장, 유만수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읍면의용소방대장, 여성의용소방대장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한복 476벌의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방한복 전달은 소방대원들의 동절기 봉사활동 시 대원들의 열악한 피복문제 해결은 물론 자율적인 봉사활동의 적극적인 유도를 위해 마련됐으며, 4천만원의 예산이 소요됐다.

영주시에는 475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지역민들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화재진압, 산불진화, 화재예방홍보 및 재난구조활동 등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연보호, 불우이웃 위문, 재난, 재해 발생시 복구활동지원 등 각종 사회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는 의용소방대에 지난해 출동수당과 운영경비 8천만원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출동수당과 기술경연대회 및 체육대회 지원경비로 8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서 영주시장은 시민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장 및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으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힘써 주기를 당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