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영주시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조사는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우리시 방문 민원인들의 의견을수렴하여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할 계획입니다. 귀하께서 응답 해 주신 사항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오니 잠시 시간을 내시어 본 설문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해 주신 내용을 토대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투표수 : 24
설문기간 : 2020-05-11 ~ 2020-05-30
질문 1(객관식)귀하의 성별은?
1. 남자
16명(66%)
2. 여자
8명(33%)
질문 2(객관식)귀하의 연령은?
1. 20대
2명(8%)
2. 30대
6명(25%)
3. 40대
1명(4%)
4. 50대
11명(45%)
5. 60대이상
4명(16%)
질문 3(객관식)귀하의 직업은?
1. 자영업
1명(4%)
2. 회사원
2명(8%)
3. 공무원
4명(16%)
4. 주부
0명(0%)
5. 농업
5명(20%)
6. 전문직종사자 등
3명(12%)
7. 기타
9명(37%)
질문 4(객관식)귀하께서 방문하신 민원내용은?
1. (인허가 민원일 경우) 가. 도로점용
0명(0%)
2. (인허가 민원일 경우) 나.농지
1명(4%)
3. (인허가 민원일 경우) 다. 산림
3명(12%)
4. (인허가 민원일 경우) 라. 환경
0명(0%)
5. (인허가 민원일 경우) 마. 위생
1명(4%)
6. (인허가 민원일 경우) 바. 건축허가
1명(4%)
7. (인허가 민원일 경우) 사. 개발행위
1명(4%)
8. 진정민원
0명(0%)
9. 증명서 발급 또는 서류신청
8명(33%)
10. 민원상담
8명(33%)
11. 기타
1명(4%)
접근성
질문 1(객관식)귀하께서는 행정관청의 안내게시판이나 안내원의 도움으로 가고자 하는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
1. 매우 쉬웠다
8명(33%)
2. 쉬운 편이다
10명(41%)
3. 보통이다
6명(25%)
4. 약간 어려웠다
0명(0%)
5. 매우 어려웠다
0명(0%)
질문 2(객관식)민원 신청 및 처리절차가 쉽고 명확하게 이해 되었습니까 ?
1. 정말 그렇다
4명(16%)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이다
4명(16%)
5. 그렇지 않다
1명(4%)
6.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7. 매우 그렇지 않다
1명(4%)
질문 3(객관식)전화로 문의하였을 때 담당공무원이 친절하게 응답하였습니까 ?
1. 정말 그렇다
4명(16%)
2. 그렇다
15명(62%)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이다
4명(16%)
5. 그렇지 않다
0명(0%)
6.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7. 매우 그렇지 않다
1명(4%)
질문 4(객관식)시청에 전화 하였을 때 해당 공무원을 쉽게 찾아 통화할 수 있었습니까 ?
1. 정말 그렇다
2명(8%)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이다
7명(29%)
5. 그렇지 않다
0명(0%)
6.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0명(0%)
질문 5(객관식)민원을 신청하거나 문의 하였을 때 민원인을 대하는 담당공무원의 안내 태도가 친절 하였습니까 ?
1. 정말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3명(12%)
4. 보통이다
2명(8%)
5. 그렇지 않다
1명(4%)
6.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0명(0%)
편리성
질문 1(객관식)민원을 신청할 때 사용한 서식과 신청 절차는 간편 하였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2명(8%)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
5명(20%)
5. 약간 불편
0명(0%)
6. 불편
3명(12%)
7. 매우 불편
0명(0%)
질문 2(객관식)한 가지 업무 처리를 위해 여러 창구나 부서를 찾아 다녔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5명(20%)
3. 약간 그렇다
1명(4%)
4. 보통
3명(12%)
5. 약간 그렇지 않다
2명(8%)
6. 그렇지 않다
10명(41%)
질문 3(객관식)민원이 해결될 때 까지 시청을 방문한 횟수는 ?
1. 1회
7명(29%)
2. 2회
11명(45%)
3. 3회
1명(4%)
4. 4회
1명(4%)
5. 5회 이상
4명(16%)
질문 4(객관식)민원이 해결 될 때 까지 시청을 방문한 횟수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명(16%)
2. 만족
11명(45%)
3. 약간 만족
0명(0%)
4. 보통
5명(20%)
5. 약간 불만
0명(0%)
6. 불만
1명(4%)
7. 매우 불만
3명(12%)
신속정확성
질문 1(객관식)귀하가 요구하는 민원에 대하여 담당공무원들이 처음부터 신속하게 응대 하였습니까 ?
1. 매우 만족
1명(4%)
2. 만족
13명(54%)
3. 약간 만족
0명(0%)
4. 보통
7명(29%)
5. 약간 불만
0명(0%)
6. 불만
0명(0%)
7. 매우 불만
3명(12%)
질문 2(객관식)요구한 민원을 정확하게 처리하였습니까 ?
1. 매우 만족
1명(4%)
2. 만족
14명(58%)
3. 약간 만족
1명(4%)
4. 보통
4명(16%)
5. 약간 불만
0명(0%)
6. 불만
1명(4%)
7. 매우 불만
3명(12%)
질문 3(객관식)담당공무원이 일처리를 능숙하게 하였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1명(4%)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
5명(20%)
5.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4(객관식)귀하께서 접수하신 민원서류가 처리기한 내에 신속하게 처리되었 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2명(8%)
2. 그렇다
17명(70%)
3. 약간 그렇다
2명(8%)
4. 보통
2명(8%)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0명(0%)
7. 매우 그렇지 않다
1명(4%)
질문 5(객관식)귀하의 민원을 담당공무원이 얼마나 성실하게 청취하였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2명(50%)
3. 약간 그렇다
1명(4%)
4. 보통
6명(25%)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0명(0%)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6(객관식)착오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시정 또는 해명을 하였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4명(16%)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
2명(8%)
5.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6. 그렇지 않다
2명(8%)
7. 매우 그렇지 않다
1명(4%)
질문 7(객관식)귀하가 민원을 요청할 때 담당공무원이 접수 순서에 따라 정확하게 처리하였다고 생각하시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5명(62%)
3. 약간 그렇다
1명(4%)
4. 보통
1명(4%)
5.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6. 그렇지 않다
2명(8%)
7. 매우 그렇지 않다
1명(4%)
질문 8(객관식)민원처리를 마치신 후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1. 매우 만족
1명(4%)
2. 만족
17명(70%)
3. 약간 만족
1명(4%)
4. 보통
1명(4%)
5. 약간 불만
1명(4%)
6. 불만
0명(0%)
7. 매우 불만
3명(12%)
형평성
질문 1(객관식)담당공무원이 관련 규정에 의해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1명(4%)
2. 그렇다
16명(66%)
3. 약간 그렇다
1명(4%)
4. 보통
3명(12%)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2(객관식)담당공무원이 민원인의 신분에 관계없이 공평하게 처리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
2명(8%)
5. 약간 그렇지 않다
2명(8%)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3(객관식)민원처리과정에서 담당공무원의 금품요구, 식사접대, 대가 기대 등 부정적 사례는 있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1명(4%)
2. 그렇다
1명(4%)
3. 약간 그렇다
0명(0%)
4. 보통
1명(4%)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5명(20%)
7. 매우 그렇지 않다
16명(66%)
환류성
질문 1(객관식)민원처리 결과가 수용여부에 관계없이 객관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2명(8%)
4. 보통
2명(8%)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2(객관식)시간이 오래 걸리는 민원을 신청하였을 때 담당공무원이 민원 처리의 진행상황을 알기쉽게 설명 해 주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3명(12%)
2. 그렇다
11명(45%)
3. 약간 그렇다
2명(8%)
4. 보통
4명(16%)
5. 약간 그렇지 않다
1명(4%)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3(객관식)요구한 민원업무가 예정보다 빨리 처리가 되었을 때 그 처리결과를 문자나 전화를 통하여 알 수 있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1명(4%)
2. 그렇다
14명(58%)
3. 약간 그렇다
5명(20%)
4. 보통
1명(4%)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1명(4%)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질문 4(객관식)민원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원인이나 이유에 대해 담당공무원이 충분한 설명을 해주었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1명(4%)
2. 그렇다
16명(66%)
3. 약간 그렇다
2명(8%)
4. 보통
3명(12%)
5. 약간 그렇지 않다
0명(0%)
6. 그렇지 않다
0명(0%)
7. 매우 그렇지 않다
2명(8%)
상대적 비교
질문 1(객관식)타 부서와의 민원과 비교할 경우 민원처리는 어떠하였습니까 ?
1. 매우 만족
1명(4%)
2. 만족
16명(66%)
3. 약간 만족
0명(0%)
4. 보통
3명(12%)
5. 약간 불만
1명(4%)
6. 불만
0명(0%)
7. 매우 불만
3명(12%)
질문 2(객관식)타 시군(봉화, 안동 등)과 다른 행정기관(경찰서, 법원 등)과 비교 할 경우 민원처리는 어떠하였습니까 ?
1. 매우 만족
1명(4%)
2. 만족
16명(66%)
3. 약간 만족
0명(0%)
4. 보통
4명(16%)
5. 약간 불만
1명(4%)
6. 불만
0명(0%)
7. 매우 불만
2명(8%)
질문 3(주관식)끝으로 귀하께서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하여 개선(건의)사항이나 좋은 고견을 적어주시면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