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시 정화조 및 하수구내 모기유충 조사 및 방제 실시
2007-04-19 09:43:15
◦ 영주시 보건소(소장 임무석)는 최근 지구온난화와 대도시의 열섬현상에 의하여 모기의 개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6월부터 주택가에 날아드는 모기 성충 개체수를 줄이기 위하여 일괄적인 연막소독과 분무소독을 탈피하여, 환경오염을 줄이고 근원적인 모기구제를 위하여 환경친화적인 유충방제 방역을 하기로 하였다.

◦ 모기 유충 1마리를 잡으면 모기성충 500마리의 박멸효과가 있는 유충구제를 사업을 실시하고 성충 모기를 근원적으로 퇴치하기 위해 4. 18 ~4. 19일 간(2일간) 중 정화조 오수 하수구에 대하여 시범 모기유충 조사를 실시한 후, 모기 유충이 발견되면 원천적으로 친환경 유충약품을 투여하여 모기가 성충으로 부화하기 전인 유충단계에서 제거하여 모기발생의 근원을 봉쇄할 예정이다.

◦ 모기의 성충활동 시기인 5월말부터는 모기의 서식처인 하수구 내부에 대하여도 집중 연막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며, 모기의 유충 서식지인 하수구, 웅덩이 등 물 고인 곳에 대하여도 유충구제 약품 투여 및 분무소독을 병행 실시한다.

◦ 아울러 주택가 등에는 연막소독을 지양하고 모기의 발생장소인 정화조 및 하수구 내부에 친환경 방역소독 실시하며 언론, 반상회보 등을 통한 손 씻기 주민홍보를 실시하여 주민이 쾌적하고 전염병이 없는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하절기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