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추진
2007-04-11 17:14:28

◦ 영주시보건소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위하여 건강기초조사를 실시한 후 개인의 건강문제에 따라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2007년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은 고령사회 도래와 만성질환자 증가에 대응하고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이용형평성 제고와 건강생활 실천으로 시민들의 의료비 절감을 유도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 이를 위하여 신규 방문간호사 7명, 물리치료사 1명, 운동지도사 1명 등 총 9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하여 보건의료취약계층 3,500가구에 대하여 4월 2일부터 각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기초조사 및 보건교육 등 1:1 맞춤형 건강관리를 실시해 오고 있다.

◦ 한편, 각 가정을 방문하여 시행하는 방문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3개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위한 운동지도, 물리치료 등 방문건강관리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시내중심가에서 펼쳐지는 방문건강관리의 날에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 건강상담 등을 통하여 맞춤형 방문건강관리로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 찾아가는 서비스인력확충과 지역사회 연계강화를 통한 대상자 요구 수준에 맞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으로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