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제2회 인애가한방병원배 전국족구대회 결과
- 풍기 도솔FC 우승, 구미 태풍A 우승 -
2005-08-10 10:07:21

◦ 영주시에서는 시민들에게 생활체육의 참여기회를 마련하고 생활체육을 통해 주민화합과 동호인 생활체육족구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sports-city 영주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영주시민운동장 족구장에서 전국 동호인들이 모인 가운데 족구대회를 개최하였다.

◦ 2004년 제1회 족구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인애가(장수)한방병원과 영주시생활체육협의회로 공동 주최와 국민생활체육 영주시족구연합회 주관으로 전국에서 총 98 개팀, 1,2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하여 8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 이틀동안 평소 연마한 기량을 선보였다.

◦ 식전 행사로는 welcome to sports city 영주의 에어로빅 시범과 경북전문대학 치어리더 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이벤트 등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 경기는 전국팀과 영주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전국팀에는 구미 태풍A팀이 영주팀에서는 풍기 도솔FC팀이 우승하였다.

◦ 영주시 특산물 판매장 설치운영과 관내 관광지 안내 등의 문화유적지 답사와 대회기간중 영주시 보건소 및 인애가 한방병원에서 참가한 임원 선수들에게 무료 진료소를 설치 운영하였다.

◦ 이번 전국대회를 통하여 sports-city로 도약하는 영주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고 우리시의 특산품 및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시민들에게 생활체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시켜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될 뿐 아니라 관내 족구 동호인들에게도 수준 높은 경기관람으로 통해 경기력 향상 및 족구의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