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전염병 없는 한해를 위하여 총력
2007-04-11 14:09:44
◦ 영주시는 최근 이상고온 등으로 전염병의 집단화, 대형화 되어가는 추세에 있어 봄철에 유행하는 호홉기 질환과 식중독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취약계층에 대한 예방홍보 및 보균검사를 실시 하고 있다.

◦ 시는 전년도에도 각종 전염병에 대한 교육과 주민들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집단적인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올해도 전염병 없는 한해를 위하여 조기 방역을 실시하는 등 전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를 위하여 전염병이 집단적으로 발생하기 쉬운 어린이집, 산업체 등 집단급식소와 학교집단급식소 대하여 교육청 직원과 연계하여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교육 및 급식시설에 대한 보균검사 그리고 종사자들에게 장티푸스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 또한 어릴 적부터의 작은 습관이 평생 건강한 삶을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관내 27개소 어린이집 어린이들 에게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하여 방문 순회교육을 실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시 보건소에서는 질병의 70%가 손을 통해서 전염되기 때문에 손을 깨끗이 씻지 않으면 식중독, 유행성 눈병, 감기 등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철저한 손 씻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