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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서비스 개선은 처리기간 단축부터!
2007-04-10 17:59:16
◦ 영주시는 “민원 서비스 개선은 처리기간 단축부터!”란 공통된 인식하에 2007년 1월 15일부터 처리기간이 7일이상인 건축허가 등 복합민원 15종 238개 민원에 대해 처리기간을 1/2로 줄이는 혁신적인 민원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 시는 민원서류 접수 시 각종 행정자료의 확인, 유관기관 및 청내 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주무부서 공무원이 직접 처리하는 「원 스톱 민원처리제」를 확립함으로써 처리기간을 1/2로 줄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시청을 방문하지 않도록 고객 중심으로 바꾸어 가고 있다.

◦시는 유관기관과의 협의가 필요한 복합민원 처리를 위해 2007년 3월 30일 11:00 시청회의실에서 경찰서 등 5개 기관과 실무종합심의회를 구성하고 활동에 들어가 민원처리기간을 1/2로 획기적으로 줄이는 등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으로 탈바꿈 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시는 민원행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해 민원창구 어디에서나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는 통합민원 발급 시행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 제도가 시행되면 호적등초본 등 8종의 민원증명을 한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어 창구 이동으로 인한 민원인 불편이 해소될 뿐만 아니라 행정 낭비요인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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