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축산물 취급업소 특별 지도·점검 실시
- 영주시민에게 우수한 축산물 공급 -
2007-04-10 17:49:48
◦ 영주시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으로 소비자의 건강보호와 축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키 위해 2007. 4월 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축산물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자 준수사항을 비롯한 이행실태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 이번 점검에는 식육판매업소 41개소와 식육포장처리업소 9개소를 1차적으로 중점 실시하며 축산물의 가공, 유통, 판매 등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축산물의 위생상 문제점을 파악하고, 의심되는 축산물에 대해서는 수거ㆍ검사를 실시한다.

◦ 특히 원산지 허위 표시 행위와 수입쇠고기 국내산 둔갑판매행위, 식육거래내역서 및 자체위생관리기준 미준수 영업소에 대하여는 행정처분 등 의법 조치한다.

◦ 시는 지난해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적용 시범 지자체로 선정 되어 소와 쇠고기의 생산ㆍ도축ㆍ가공ㆍ유통과정의 단계별 정보를 기록ㆍ관리하여 문제 발생 시 이력추적, 신속한 원인규명 등 발 빠른 조치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또한 시에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ㆍ점검을 실시하여 건전한 축산물 유통체계 확립으로 살기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건설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