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도로시설물 도난 방지를 위한 순찰활동 강화
2007-03-24 12:41:31
◦ 최근 전국적으로 각종 도로시설물과 교량 시설물을 도난하거나 파손 후 도주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으며, 경상북도 여러 시군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여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 도난 시설물은 주로 운전자와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된 안전시설물로 가로등과 신호등 시설물, 교통표지, 도로표지판, 하수도 및 전기ㆍ통신 맨홀 뚜껑, 가드레일, 교량 난간 등이다.

◦ 이런 시설물은 분실이나 훼손 시 교통사고를 유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영주시에서는 유사 도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 영주시 건설과에서는 관내 주요 도로 및 교량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팀과 소, 읍면동에서도 해당 공사 관계자 및 주민들에게 주의토록 홍보하고 있다.

◦ 공사 현장에서는 각종 기자재와 공사 장비를 창고에 보관하고 도난 경보 장치를 설치하여 도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특히 야간에 공사장이나 사무실 주변을 배회하거나, 도로나 교량 주변에 차량을 정차한 후 공사나 보수를 위장하여 각종 시설물을 철거하거나 의심되는 행동을 할 때에는 즉시 경찰서 등에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