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 주요도로변 등에 화사한 봄꽃으로 새단장
- 꽃동산 외 주요 화단에 팬지, 금잔화 등 8만본 심어 -
2007-03-16 17:13:47

◦ 영주시는 새봄을 맞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3월 26일까지 꽃동산 등 시가지 주요 화단에 팬지, 금잔화 등 봄꽃 심기에 들어갔다.

◦ 시는 팬지 5만5천본을 비롯하여 금잔화 2만5천본 등 8만본을 영주IC입구 가로변과 꽃동산, 청사주변 화단 등에 식재하고 역전로에 대형화분 50개를 새로 설치해 봄꽃을 식재하기로 했다.

◦ 또한, 시에서는 관광객이 많이 드나드는 부석사 통로 환경개선을 위해 다년생 숙근초화류인 후록스 2만본을 부석사 진입도로변에 식재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선비의 고장 영주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 특히, 이번에 식재하는 팬지 등 봄꽃을 비롯해 가을까지 꽃을 식재하여 사계절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전원도시로 가꾸어 소백산 철쭉제 등을 맞아 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영주의 이미지를 보여줌은 물론, 시민들의 풍부한 정서함양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가지 환경 미화를 위해 계절별로 팬지를 비롯한 봄꽃 4종과 여름꽃 메리골드 외 6종, 가을꽃 국화외 1종, 겨울꽃 꽃양배추 등 14종 31만본을 시가지 미화용 꽃으로 자체 생산․식재하여 시가지 환경미화 예산을 절감하고 문화유적관광지와 연계한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시민정서 함양과 청정 영주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