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시보건소, 결핵예방 엑스선 이동순회검진 실시
결핵 없는 밝고 맑은 건강한 세상 만들기
2007-02-26 14:21:57
◦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에서는 2007년 2월 26 ~ 2. 28(3일간)만성전염성질환인 결핵예방과 환자 조기발견을 위하여 십자정신요양원, 만수촌 등 사회복지시설 입소자와 오지마을 주민 400명을 대상으로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엑스선 이동순회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 결핵이란 전염성이 있는 결핵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 노래 또는 말을 할 때 결핵균이 침이나 가래에 섞여서 공기 중으로 나와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사람에게 발병을 일으키는 제3군 법정전염병으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사망률이 높은 위험한 질병이다

◦ 보건소에서는 매년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회와 협력하여 평소 호흡기계통에 이상이 있어도 검진을 받기 어려운 오지마을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결핵환자 발견을 위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 최근 결핵환자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환자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에 적극 대응하여 전염을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고 체계적인 환자관리로 개인 건강증진은 물론 결핵 없는 밝고 맑은 건강한 고품격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앞으로도 결핵퇴치를 위해 영유아와 취학아동에 대해 BCG 예방접종을 강화하여 면역인구를 확대해 나가며 환자발견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민간 병의원 환자발생 신고체계 구축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더하여 나가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