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2007-01-23 11:19:35
◦영주시는 2006년도 연도폐쇄기를 맞아 오는 2월말까지를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으로 설정하고, 안정적인 시 재정 확충을 위해 체납세 징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체납세 특별정리기간 중에는 봉급∙예금압류, 관허사업제한, 면허취소, 체납차량 인터넷공매를 실시하고 특히, 날로 늘어나는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연중 번호판을 영치하고 있으나, 이번 정리기간중에는 세무과 및 읍면 세무담당공무원으로 특별영치반을 편성하여 주∙야간에 번호판 영치를 실시하는 등 소극적인 징수보다는 강력한 체납처분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세무과 전직원에게 개인별 징수목표액을 부여하여 전 체납자에게 체납세 자진납부를 홍보하고, 체납액 사유별 분석을 통해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한 강제징수 대책을 마련중에 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경제의 둔화로 지방세 체납액이 2006년 12월말 현재 45억8천5백만원에 이르러 계속해서 체납세가 증가할 경우 시정추진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될 것으로 예상되어 국민의 의무인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납부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