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 풍기인삼특구 추진에 박차
5월 18일 16시 풍기인삼산업특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2006-05-18 17:05:48

◦영주시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차별화된 특화발전을 이루고자 『풍기인삼산업특구』에 대한 용역중간보고회를 가져 특구지정 추진을 차분히 준비하고 있다.

◦세계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풍기인삼의 특성을 반영한『풍기인삼산업특구 기본계획수립용역』이 진전됨에 따라 5월 18일 16시 영주시청 제2회의실에서 차정균 부시장 등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기인삼특구 기본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진다.

◦풍기인삼산업특구 기본계획에는 풍기인삼 재배단지 집단화를 통한 청정 고품질 원료삼의 안정적 생산, 인삼의 가공·유통·판매시설 조성사업, 연구개발사업, 휴양을 연계한 체험관광사업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풍기인삼의 우수성 홍보 및 판로확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관련부서 의견을 반영하고 6월에는 주민공청회와 시의회 의견을 수렴한 후 하반기에는 특구지정 신청을 통하여 재정경제부에 특구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모아나갈 계획이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양질의 화강석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채석단지 지정과 더불어 석재특구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