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경북환경상『환경보전상』수상
2005-12-04 09:46:51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도시 영주시가 2005년도 경북환경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경북환경상 수상은 지난 11월 25일 대구경실련과 대구방송(TBC)이 공동주최한 제7회 대구․경북 환경문화상 수상에 이어 연속으로 환경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경북환경상은 경상북도 23개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환경분야의 상으로 환경보전상, 도시환경상, 자연환경상이 있으며 이중 영주시는 환경보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으며 시상식은 12월 6일 있을 계획이다.

◦영주시는 도심 내에 위치한 산만한 하천을 자연 친화적으로 정비하여 시민의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였으며, 가흥농공단지 폐수종말처리장을 폐쇄하고 환경사업소 차집 관로에 하수연계처리 함으로써 상수원 상류지역 수질보호와 맑고 깨끗한 음용수 공급으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내수면 어족자원 조성을 위하여 토산어종 치어 방류사업을 추진하였고, 야생화 생태복원을 위한 야생화 군락지 조성사업, 친환경 생활화 확산사업을 위한 생활원예 그린스쿨 운영, 환경투어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지속적인 자연보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 10만수 식수운동 추진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10월 14일 열린 2005년도 환경노래부르기 경연대회에서도 영주시개나리여성합창단이 대상을, 영주시청직원 합창단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학생부에서는 영주동산여자중학교 합창단이 최우수상, 영주남산초등학교 합창단이 우수상을 수상하여 영주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환경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한 바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