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의 미래를 위한 혁신포럼 개최
2005-12-01 16:32:09

◦영주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김재흥)에서는 2005. 12. 1(목) 15시 30분부터 영주상공회의소에서『영주의 미래를 위한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의 산·학·연·관 등이 함께 모여 영주지역의 미래발전상을 설계하고 지역혁신역량 강화 및 시민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혁신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

◦영주의 미래를 진지하게 논의하는 자리인 만큼 토론자(8명)를 모두 영주지역에 거주하는 전문가로 제한하였으며 지역경제, 사회복지, 문화, 산업,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현실을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발표주제를 보면, 김택우 영주시의회총무위원장의『시민사회·지자체·의회의 발전방향』, 고승태 동양대산학협력단장의『지역산업 발전방향』, 송병권 영주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의『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황갑식 안정농업협동조합장의『영주농업의 과제』, 이태희 경북전문대사회복지과 교수의『영주시 사회복지 현황과 과제』, 김진동 예총음악협회 영주지부장의『영주예술의 현황과 발전방안』, 이규식 경북전문대 전통문화컨텐츠센터장의『전통문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혁신방안』, 이화준 영주시청 기획감사담당관의『지역혁신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등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을 하게된다.

◦또한, 진 혁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실장을 초청하여『균형발전시대의 지방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며, 발표 및 토론의 진행은 황종규 동양대학교 지역개발연구소장이 맡게 된다.

◦시에서는 이번 혁신포럼을 통하여 영주발전 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어 영주지역의 경쟁력과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주시지역혁신협의회는 금년 2월에 산·학·연·관 등 지역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전략산업 발굴, 혁신도시유치 활동, 혁신역량강화사업 추진 등 지역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펼쳐 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