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2005 충무·화랑훈련에 적극 참여합시다
충무·화랑훈련 10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실시
2005-10-20 20:32:12
◦영주시에서는 민·관·군·경의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대국민 비상대비의식 고취를 위한 2005 하반기 충무·화랑훈련을 10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실시하는데 이번 훈련은 영주시를 비롯한 대구·경북 전역에서 실시된다.

◦충무 훈련은 전쟁·테러·재난 등 비상사태를 대비해 비상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인력, 차량 등 각종 자원동원 훈련, 긴급복구 훈련, 테러 및 재난대비 훈련 등 민·관·군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지역단위 비상대비 종합훈련이다.

◦이번 훈련기간 동안 동원 지정된 인원과 차량·건설기계 등 소유주(회사) 및 관계자는 통지서에 나와 있는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집결해야 하고, 동원 지정되지 않은 대부분 주민들은 펑상시에 비상사태 상황별 행동요령(비상기획위원회 홈페이지 http://epc.go.kr)을 숙지하여 사전에 위기대처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같은 기간에 실시되는 화랑훈련은 통합방위본부(합참) 주관하에 지역단위의 전 국가방위요소(민·관·군·경)가 참가하여 권역별로 실시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이며, 대항군을 투입하여 주요시설 타격활동 등을 실시하게 되므로 훈련기간 중 전투모에 적색 띠를 착용하고 있는 군인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즉시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서 또는 행정관서에 발견 장소, 인원, 복장, 도주방향 등을 신고해야 한다.

◦따라서 영주시에서는 이번 훈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훈련의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전 직원에게 명찰 부착 홍보용 스티커를 제작 배부하고 읍·면·동에서는 주민홍보 방송 및 홍보 입간판을 설치토록 하는 등 훈련에 대한 주민 참여도를 극대화함으로써 내 지역은 내가 지킬 수 있는「시민과 함께하는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