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팔공산도립공원 직원 단산포도정보화마을 방문
2005-09-16 18:56:28

◦팔공산도립공원(소장 배인섭) 직원 10여명이 지난 9월 15일 자매결연마을인 소백산 단산포도정보화마을을 방문했다.

◦정보화마을과의 자매결연 사업은 우리시에 조성된 풍기인삼정보화 마을과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 2곳과 타 지방자치단체, 일반회사, 민간단체 등 다양한 조직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여 정보화마을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결연단체에서는 지식정보화 및 웰빙을 추구하는 시대에 저농약 친환경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정보화마을에서는 우리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지와 고품질의 먹거리 특산물을 제공함으로써 자매결연단체와 상호교류로 도시민 들에게는 건강을 농민들에게는 소득증대와 살기 좋은 농촌을 건설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에 방문한 팔공산도립공원 직원들은 지난 7월 21일 소백산 단산포도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농촌 일손돕기 및 지역 특산물 구입 및 영농지원을 약속하였는데 정보화마을에서는 다과로 환영하며 팔공산 단풍시기에 방문하여 자매결연 단체간에 우의를 돈독히 하기로 하였으며 팔공산도립공원 직원들은 선물용 포도를 구입하였는데 아울러 단산포도축제의 홍보도 해주기로 하였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과 풍기인삼정보화마을 간 타 단체와의 자매결연도 추진하여 최고 품질의 단산포도와 풍기인삼의 안정적 판매망을 확충하고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도 확대 추진키로 하였다.




※ 풍기인삼정보화마을 : http://punggi.invil.org
※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 : http://dansan.invil.org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