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발족
12월 9일, 제천시청에서, 영주시외 4개시군
2004-12-08 18:15:57
중부내륙 중심에 있는 영주시와 충북 제천시, 단양군, 강원도 영월군, 평창군과 동반자적 협력 관계 속에 새로운 지역혁신 창출로 지역발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를 12월 9일 발족한다.

이날 발족은 권영창 영주시장을 비롯한 5개 시·군의 시장·군수와 실무협의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청에서 있게되며, 협력회 규약 협의와 합의문 서명 및 발표, 기자 회견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확정된 규약 중 주요내용으로는 협력회 운영은 5개 시군이 1년간 윤번으로 하기로 하였으며 협력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회의운영, 관광협력, 지역개발관련 3개 실무위원회를 두고 매 분기별 실무위원회 공동협의를 거쳐 공동협력사업에 대해 공조해 나가기로 하였다

정기회는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며, 정기회에서 결정된 사항은 모든 사무추진에 우선을 두기로 할 계획이다

5개 시군은 지리적으로 태·소백산맥 안쪽에 위치하면서 행정적으로도 관광도시 지향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과거부터 지역적 문화적으로 상호 공감대가 형성되어 왔던 지역이기도 하다.

오늘 중부내륙권 행정협력회 발족으로 참여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을 통한 자립형 지방발전이라는 큰 축에 발 맞추어 지역을 초월하여 상호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상생의 협력과 지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