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추석맞이 국토대청결활동 추진
2004-09-20 09:38:56
영주시에서는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정감이 가는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시에서는 9월 20일부터 9월 25일까지를 국토대청결 주간으로 정하고 쓰레기 적체 및 취약지역 불법투기 예방을 위하여 19개반 136명의 단속반을 편성 운영하고, 쓰레기 기동처리 인력 102명을 33개소에 배치하여 쓰레기 발생 즉시 수거하여 공휴일, 연휴기간 중에도 쓰레기가 적체, 방치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9월 26일부터 9월 30일 중 추석연휴 기간내 읍면동별로 기관단체, 민간단체, 지역주민, 공무원이 참여하여 「도로변 쓰레기 안버리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및 국.지방도, 철도변, 관광지, 온천에 방치된 각종 오물 쓰레기의 집중수거하고 생활주변의 다중이용시설과 공중화장실을 일제히 점검·정비하여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한편 시에서는 9월 22일 선비촌 개촌, 10월 6일부터 풍기인삼축제 등 각종 문화행사와 소백산마라톤대회 등 체육대회가 풍성한 가을을 맞아 잇다라 개최됨에 따라 많은 관광객과 출향 인사들이 우리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행사를 앞두고 전 시민이 생활주변을 깨끗이 하는데 앞장서 외부 방문객에게 깨끗한 영주시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