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2와 1/2<br>운동』전개
2004-08-30 10:22:30
영주시에서는 일하는 방식개선을 통한 조직혁신분위기 확산을 위해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것은 2배 늘리고 비효율적인 것은 1/2로 줄이는 『2와 1/2운동』{"Twice and Half"운동(약칭 "T & H"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운동은 조직의 혁신의지 및 비젼의 확산으로 생산적 조직을 육성하고 관행적으로 하고 있는 불필요한 일들을 과감하게 개선함으로써 행정력 낭비요소를 제거하며 불필요한 일의 버림으로 생긴 시간을 창조적 업무개발에 투입함으로써 대시민 서비스 향상을 꾀하고자 추진하는 내부혁신운동이다.
『T & H운동』의 추진내용 중 2배로 늘리고자 하는 요소로는 혁신의지, 비전공감대, 새로운 대시민 서비스, 시정과제 추진성과, 대주민 대화체널, 혁신성공사례 등이며,
1/2로 줄이고자 하는 요소로는 잘못된 인식, 부서 이기주의 낭비되는 시간 비용, 불필요한 업무, 불합리한 관행, 갈등요인 등이다.
영주시에서는 이 운동의 추진을 위해 각 부서별로 매월 1건 이상씩 불필요한 일을 찾아 버리고 있으며, 전결사무규칙을 일제 재정비하여 결재단계를 간소화하고,
각종 보고서 작성의 개선을 위해 표준보고서 서식을 이용하고 회의의 규모와 횟수를 과감히 축소하며, 모든 회의는 30분 이내에 마치고 회의참석인원도 최소화하기로 하는 등 세부추진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으며, 추진 슬로건을 각 부서별로 게첨하여 직원들에게 일하는 방식 개선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