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행정서비스헌장제 담당공무원 위탁교육
2년 연속 모범상 수상
2004-06-14 14:19:54

영주시에서는 행정서비스헌장제에 대한 내실화로 시민들에게 차원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 서초구에 소재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3일 과정으로 영주시에서는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담당공무원 10명이 참석하여 행정서비스헌장의 의의와 본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절실습교육,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향후 기관·업무별 실정에 맞는 헌장을 제정하고 실천 가능하도록 보완·개정하여 고객감동 행정구현과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영주시에서는 2003년 12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헌장제 자문위원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실태 평가에서 보건행정서비스헌장이 전국 "모범상"을 수상하여 2004년 5월 4일 행정자치부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과 함께 『행정서비스헌장마크(사진)』를 수여 받아 지난해 민원행정서비스헌장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모범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됐다.

행정서비스헌장마크는 『행정서비스 우수기관』임을 인증하는 것으로서 앞으로 3년동안 홈페이지, 민원서류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마크의 의미는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행정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다.

『행정서비스헌장제』는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써 영주시는 '99년도부터 민원과 관련 있는 세무, 위생, 환경, 보건, 상수도 등 14개 분야에 대해 각각의 헌장을 제정하고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