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서 전국학생사이클경기대회 열려
2004-08-04 18:14:33

o 영주시에서 한국학생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영주시체육회와 영주시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제33회 문화관광부장관기 전국 학생사이클경기대회가 개최된다.

o 8월 3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는 금번대회는 전국에서 88개 팀과 중·고교생 및 대학생 465명이 참가해 개인기록 경기와 단체추발, 스프린트 등 15개종목이 경륜훈련원 벨로드롬 및 영 주시가지에서 6일간의 일정으로 열전에 돌입하며 개회식은 8 월 4일 11:00 경륜훈련원에서 갖는다.

o 금번 전국 사이클대회가 영주에서 개최됨에 따라 사이클 인 구의 저변 확대와 학교 및 생활체육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 으로 예상되며, 대회 마지막날인 8월 8일에는 영주시민들의 건 강증진을 위한 사이클 선수와 영주시민이 함께하는 자전거 대 행진 행사를 갖게 된다.

o 8월 8일 아침 09:30부터 영주역앞 기아자동차지점을 출발하여 시청앞, 늘봄맨션 4거리, 꽃동산 로타리, 휴천로를 거쳐 영주역 광장까지 2.2㎞ 코스로 대회 참가자에게는 자전거 경품이 푸짐 하게 준비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o 시민 자전거대행진이 끝난 후 10:10부터 약 4시간 정도 학생 사이클 도로경기가 진행되어 당일 경기코스에는 교통통제는 물론 경기코스 좌우측에도 주정차도 불가하여 시민들의 적극 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o 금년 들어 영주에서 개최된 전국규모의 스포츠 대회는 제33 회 춘계전국중고육상경기대회, 제2회 대통령기 전국게이트볼 대회, 전국우슈 선수권 대회, 제25회 회장배전국중.고아마추어 복싱대회 및 제2회 건강복싱대회 등이 개최되었고, 하반기에도 전국 초청 족구대회, 전국실업단 육상경기대회, 전국궁도선수 권 대회, 제7회 대한축구협회장기 7:7전국유소년 축구대회 등 이 결전의 날만 기다리고 있으며, 또한 제2회 영주소백산 마라 톤 대회를 10월 3일 확정되면서 참가신청이 줄을 잇는 등 마 라톤 메니아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o 앞으로도 영주시에서는 전국 스포츠도시 위상에 걸맞는 전국 단위 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홍보와 특산물 판로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