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2004-01-09 17:48:52
영주시에서는 민족의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귀성객의 대이동에 따른 시민생활 불편사항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생활민원, 각종 사건·사고의 신속대응 및 처리를 위하여 생활민원처리 종합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설 연휴 첫날인 1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5일 동안 운영되는 『설 맞이 생활민원 종합상황실』에는 종합상황, 물가 및 교통대책, 쓰레기 처리 및 환경오염방지, 민원처리(제증명, 세무, 주택지적 등), 재난상황실, 상하수도, 비상진료대책반 등 8개반이 설치 운영되며, △주민불편사항 해소 및 귀성객편의 대책 △응급환자 후송 및 진료체계 구축, △생활쓰레기 수거대책 강구 △가스, 유류의 안정적 공급 △상수도 급수대책 추진 등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사항에 대한 사항을 중점 처리하게 된다.

또한 각종 사건 사고 및 재해예방을 위하여 △지역단위 안전사고 및 재난대비태세 확립,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체제 구축, △설해 재해대책 등을 추진하고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하여 제수용품 및 설 성수품 수급관리 강화, 개인서비스 요금 인상 방지, 체불임금 해소대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설 연휴기간 전에 도로에 대한 정비 및 점검을 실시하고 마을주변 및 주택가, 다중집합장소, 유원지 등에 대한 일제 자연정화 활동 전개 및 쓰레기 투기 단속활동을 강화하여 깨끗한 생활공간을 조성하는 등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새로운 영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