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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농업기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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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회소식

시민감동 민원행정 구현키로
2004-01-02 17:37:17
영주시에서는 깨끗하고 밝은 민원실 환경개선 및『맞이하는 민원행정에서 찾아가는 민원행정』으로 전환시킴으로서 주민 감동 민원서비스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상·하반기 2회에 걸쳐 1,460명의 민원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질 높은 민원행정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삼는 한편, 인·허가, 신고 등 현장방문이 필요한 민원에 대하여는 민원처리 현장 방문시 현장확인 예약제 실시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또한, 사업부서간 협조체제 강화로 항의성 민원과 동일한 내용의 반복성 민원을 최대한 억제하고 처리부서의 회신결과를 분석 검토하여 불만족 사항을 해소 및 one-stop민원처리 체계정착으로 위생영업허가, 공장등록, 농지전용, 산림형질변경, 토지형질변경, 건축허가, 공해배출시설 설치 등 복합민원의 중점관리로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민원 후견인 제도 활성화로 민원인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로 했다.

아울러 민원업무처리 전 과정 인터넷 공개 등 민원처리 인터넷공개시스템 운영을 통한 공정성 및 객관성 확보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민원서비스 혁신사업(G4C)의 내실 운영으로 전자정부 구현의 조기정착 및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여성봉사원 역할 강화, 민원인 전용인터넷 설치 등 민원편의시설 집중배치로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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