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행락질서 확립 대책 세워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영주의 이미지 제고
2003-04-30 17:03:36
영주시는 관광 행락철을 맞아 주요 산, 계곡, 관광유원지 등 행락지를 찾는 인파와 차량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올바른 행락질서의 정착으로 제4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및 소백산 철쭉제를 맞아 지역을 찾아오는 내·외국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소백산 철쭉제가 끝나는 5월 25일까지를 행락질서 확립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여 소백산 국립공원, 부석사, 소수서원, 장수관광농원, 평은유원지 등 관광 유원지와 구성공원, 죽령고개, 소백산 풍기온천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을 중점추진 대상지역으로 정하여 편의시설 일제정비 및 안전점검을 확행하고 불법·무질서 행위에 대한 지도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효율적인 행락질서의 정착을 위하여 시청,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민간단체로 행락질서확립추진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주요 행락지, 사고취약지에 119구조·구급대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기상특보에 따른 입산·입수통제, 예고방송, 사전대피 등 구조·구급대책 강화로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120민원전화를 행락기간 중 행락불편 신고전화로 통합 사용하여 민원신고의 편의 및 신속한 처리를 도모하는 한편, 주요 행락지에 대한 예상인파, 수용능력, 숙박시설, 교통상황 등을 수시로 안내하여, 지역을 찾았던 행락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