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봄철 수질관리 및 물고기 보호대책 세워
2003-04-14 18:28:45
영주시에서 하천 유지수량이 감소하는 봄철을 맞아 초기 강우로 인한 오염물질의 유입 및 기온상승에 따른 조류번식 등으로 물고기 폐사 우려가 상존함에 따라 물고기 폐사 사고 예방을 위한 수질 보호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물고기 폐사 사고 방제체제 구축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설치 강우기 도래 이전인 6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주요하천에 공익근무요원을 배치하여 상수원보호구역 등 공공수역에서의 폐기물 무단투기 및 세차행위 등에 대한 상시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하수관거 퇴적물 조기준설, 하천변 쓰레기 수거활동 전개, 농촌지역 가축분뇨 적정처리 유도, 오염하천 정화사업 조기추진, 하천자연정화 및 녹조방지시설 설치운영, 비점오염원 관리에 대한 교육·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강우 시에는 폐수무단 방류 등 오염행위 집중 감시, 환경기초시설 관리 감독 강화 및 하천에 대한 순찰활동 강화, 환경기초시설 적정 운영 등을 유도하고 물고기 폐사 사고 발생 시에는 유관기관으로 합동사고대책반구성 및 하류지역에 상황을 전파, 사고원인 분석 및 폐사 물고기 적정처리, 휴일, 새벽등 취약시간대 순찰강화, 인근 우려지역의 수질 수시 측정 등 감시활동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