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학교 내 합숙시설 안전관리 점검
2003-04-09 09:03:46
영주시에서는 학교 내 숙박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으로 각종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학생의 안전 및 재난을 미연에 예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교육청,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동양대학교, 경북전문대학, 대영고, 영광고 등 학교 기숙사 10개소와 동산여자전산고(육상, 볼링부), 영주중(사이클, 복싱부), 풍기초등(축구부), 풍기중(축구부) 등 합숙소 4개소 등 총 14개소를 대상으로 △재난사고 위험 및 불편사항, △기둥, 보, 바닥판 등 주요부재의 구조적 결함 여부, △전기, 가스, 소방시설의 안전성 및 관리실태, 비상구, 복도, 계단, 등 피난통로 확보 여부, △유사시를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운용실태를 중점 점검하고 점검 시에는 누전측정기, 가스누출탐지기, 카메라 등 필수 점검 장비를 필히 지참하여 실질적인 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기계분야, 소방분야, 유지분야, 건축·토목분야, 전기분야, 가스분야 등으로 점검분야를 세분화하여 관련전문가로 점검 반을 편성 운영하여 점검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하여 이용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 관계법령 위반 사항은 해당 부서에 통보하여 시정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시설은 사용제한, 사용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아울러 재난사고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하여는 안전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수시 점검을 강화하고 불의 사고에 대비하여 수습·복구 등 재난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