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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행정 서비스 크게 향상
청탁 경험 전무, 깨끗한 세무행정 정착
2003-03-18 17:41:46
영주시의 주민 설문조사결과 세무행정 서비스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영주시에서는 지난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지난해 납세자 75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영주시 세무공무원의 청렴도, 친절도, 업무처리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청렴도에 있어서는 유혹을 받은 경우나 청탁경험이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돼 청렴한 세무행정이 완전히 정착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친절도에 있어서도 매우 친절이 60%, 불친절이 2%로 절대 다수의 시민들이 친절하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업무처리 만족도에서도 만족 80%, 불만족 1%로 거의 모든 납세자들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보다 친절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친절교육, 세법연찬, 업무처리능력 강화 등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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