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산불방지 활동 본격 추진
산불감시원 40명 배치, 산불감시탑 15개소 운영, 산불전문진화대 상시대기
2003-02-14 17:52:55
영주시에서는 농민들의 영농준비 및 따뜻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고조됨에 따라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산불방지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산불감시원 40명을 취약지에 배치하고 산불감시탑 15개소 운영, 산불전문진화대·산불특별진화대·산불 신속기동대 등 3개대 60명의 산불진화요원을 상시 대기시키는 한편, 금계저수지 등 24개소의 진화용수원을 확보하여 산불 발생 시 신속 대처하기로 했다.

또한 자연부락별로 산불예방담당공무원 지정, 233개의 산불진화대와 345개의 마을별 자율순산조 편성운영, 정신질환자, 고령자, 산약초 채취자 등 산불 발생 취약자 815명을 중점 관리하고 산림인접 독가촌 35가구에 대하여도 특별 관리를 병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최근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을 단속하기 위하여 특별 단속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며, 마을별 공동 소각일을 지정하여 공무원 등이 입회한 상태에서 소각하여 산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산림인접지역에 불을 놓았을 때는 과태료를 부과 등 행정조치하고 산불 실화자는 전원 사법조치 하겠다고 밝히고 시민들의 철저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