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하나로민원창구』설치 운영
- 1월 말까지 시범운영, 2월부터 전면 시행키로 -
2003-01-11 10:28:07
영주시에서는 민원처리형태의 개선을 통한 주민중심의 서비스행정체제를 구축하고 행정조직 및 인력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경영행정을 실천하기 위하여 금융기관식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읍면동 『하나로 민원창구』를 설치 운영키로 했다.

현재 읍면동 사무소의 인력은 구조조정으로 크게 감축되었으나 민원창구의 경우 민원유형별로 담당직원이 배치되어 직원간 업무 불균형과 창구직원의 사고 또는 이석 시 업무 공백으로 인해 민원처리 지연 등 민원서비스의 질적 저하가 우려되어 왔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읍면동 민원실 19개소를 대상으로 주민등록, 호적, 인감증명, FAX민원, 제증명 등 읍면동 사무소의 모든 창구민원을 금융기관과 같이 올라운드제로 접수 처리하고 문서관리, 전산망 관리, 통계자료 등 후속업무는 민원별 주무담당자가 처리토록 민원체제를 구축 시행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추진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해결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1월말까지 시범 시행하고 2월 1일부터 전면시행에 들어가기로 하는 한편, 민원사무처리 편람 작성, 창구민원처리 요령 교육 등 읍면동 전 공무원들에게 창구민원업무를 숙지토록 하여 민원창구 공무원유고시 또는 특정업무 수행에 따른 민원처리 인력 부족 시 신속한 민원치리 체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