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우리와 다른 문화를 이해하게 되었어요~
- 영주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
2012-06-08 18:29:06

결혼이민여성과 그 가족들에 대한 편견을 예방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읍․면별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이 6. 7(목) 10:30 평은면사무소에서, 6. 8(금) 19:00 문수면사무소에서 실시된다.

영주시(시장 김주영)가 시행하고 영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경)가 주관하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영주시 10개 읍․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으로, 가족상담전문가, 다문화이해 전문강사, 결혼이민여성 등이 강사로 나서 우리나라와 다른 외국의 문화와 풍습에 대해 설명하고 결혼이민여성이 겪은 한국생활 경험을 소개하며 결혼이민자의 배우자, 시부모등 가족과 지역주민들의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동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위주로 추진했던 교육에 반해, 다문화가족이 거주하는 읍․면지역으로 찾아가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의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하며 함께 하는 교육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하겠다.

주정례 영주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다문화 이해교육은 타 문화에 대한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는 기회가 되어 다문화가족 내의 이해와 화합은 물론, 결혼이민여성을 지역사회 일원으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