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엄마야! 누나야! 강변살자
-가족과 함께 떠나는 추억 여행! 2011영주 무섬외나무다리축제 개최-
2011-10-05 16:12:23

내성천 물줄기가 유유히 돌아 흐르고 옛 전통 문화가 고스라니 남아있는 문수면 수도리 무섬전통마을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2011영주 무섬외나무다리축제가 개최된다.

10월 1일 저녁 무섬마을 전통 고택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야제에는 경상북도 도립국악단의 공연과 영주 지역의 음악 동아리 단체의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는 추억의 학예회가 개최되며, 둘째날에는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중의 하나인 외나무다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외나무다리 행렬 퍼포먼스와 사라져가는 전통 장례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전통상여행렬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백사장에는 영주 지역 특산품인 풍기인견을 소재로 천연염색 전시 퍼포먼스가 계획되어 있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또한, 어린시절 추억으로 되돌아 가볼 수 있는 소달구지타기, 메밀꽃길 걷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민속놀이 체험 등 체험행사와 무섬사진전, 만장전시, 들꽃 꽃꽂이 등 다양한 전시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행사에는 무섬만의 전통과 추억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며 ‘축제 기간중 많은 관광객들이 무섬을 찾아 부모님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