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도전! 영주 선비문화 골든벨을 울려라!
영주시, 선비문화축제에 꼬마선비촌 체험관 및 글로벌인재양성특구 홍보관 운영
2010-04-28 08:34:45
영주시는「2010 영주 선비문화 축제」가 열리는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선비촌에서『꼬마 선비촌 체험관』및『글로벌인재양성특구 홍보관』을 운영한다.

꼬마 선비촌 체험관은 천자문, 사자소학, 명심보감 등의 강학시연과 쉽게 배울 수 있는 친·인척간의 촌수 바로 배우기, 한복 입어보기와 다도를 배우는 선비 예절교육을 가르치게 된다.

또한 글로벌 인재양성 홍보관에서는 영주에 관한 문화 영상 제공과 명품 교육특화도시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특구 홍보, 영주영어체험센터의 교육 장면, 과학 꿈 잔치,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을 상영한다.

행사장에는 원어민, 학교교사, 영어체험센터 관계자 등이 배치되어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전통문화와 어우러지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인재양성의 꿈을 축제를 통하여 실현해 갈 계획이다.

한편, 4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도전! 영주 선비문화 골든벨』이 펼쳐질 예정이다. 19개 초등학교에서 예선을 통과한 100명이 전통복장을 입고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문제풀이를 골든벨 형식으로 실시한다.

골든벨 참가자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영주교육장 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상황에 맞는 돌발 퀴즈를 병행하여 관람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주시에서는 축제기간을 이용한 꼬마선비촌 체험과 선비문화 골든벨을 통해 영주 역사의 올바른 인식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