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2009-09-17 10:25:23
영주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강당에서 영주풍기인삼축제 실무위원 및 자문위원, 시장, 시도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 최종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둔치에서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의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보고회는 단위행사별 세부추진계획, 행정지원계획, 진행단계 점검, 발전방안 토의 등 심도있는 검토와 협의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개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2009영주 풍기인삼축제』는“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풍기인삼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건강의 소중함과 삶의 즐거움을 주는 인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축하공연, 전국 우량인삼 선발대회, 풍기인삼 건강체험관 운영, 인삼사료관 전시, 실물 인삼포 제작설치 포토존 운영, 인삼깍기 대회, 인삼 가마니짜기 경연대회, 풍기인삼 아가씨 선발대회, 전국 인삼요리 경연대회, 소백산 인삼가요제 등이 있다. 이밖에도 소무대에서는 매일 관광객 및 외국인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인삼무게 맞추기, 인삼 깎기, 이벤트 공연, 즉석 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신종플루에 면역기능이 강화된다는 점이 각종 언론과 방송에 보도되면서 축제를 통해서 풍기인삼의 우수성이 더욱 더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마무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