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보고회 개최”
2009-09-17 10:14:02
영주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강당에서 영주풍기인삼축제 실무위원 및 자문위원, 시장, 부시장, 시도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둔치에서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의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보고회는 단위행사별 세부추진계획, 행정지원계획, 진행단계 점검 등의 심도있는 검토와 협의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개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는“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풍기인삼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건강의 소중함과 삶의 즐거움을 주는 인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행사로는 전국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 가마니짜기 경연대회, 풍기인삼 마술퍼레이드, 파워풀 댄스 퍼레이드, 7080웰빙 음악회, 풍기인삼 아가씨 선발대회, 전국 풍기인삼 요리경연대회, 소백산 인삼가요제 등이 있다. 이밖에도, 관광객 및 외국인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인삼무게 맞추기, 인삼 깎기, 이벤트 공연, 즉석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이번 보고회를 통해 축제 마무리 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신종플루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뛰어난 면역기능을 가진 풍기인삼 및 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며, 풍기인삼축제가 9년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축제인 만큼 성숙하고 차별화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