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하망동주민자치센터 주민들 여가선용 장소로 각광
엄마와 함께 책도보고, TV시청하면서 운동하고 1석2조
2009-03-18 10:31:03

영주시 하망동주민센터는 체력단련실에 새로운 운동 기구를 설치, 작은도서관에는 신규도서 공급 및 환경정비로 독서분위기 조성 등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주민센터로 변모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는 비디오프로젝트를 설치하여 교육 및 각종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작은도서관에는 『교양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세계역사이야기』등 4천여권의 도서 비치와 책상 및 책장의 신규 설치와 냉난방시설을 완비로 엄마들이 아이와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였다.

특히, 3층의 체력단련실은 노후하여 고장이 잦은 런닝머신을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최초로 21인치 TV가 부착된 기구로 2대 교체하여 주민들이 운동시 TV시청으로 지루함을 덜어 주고 있으며,

부녀자와 어린이 근육운동을 위한 1kg, 1.5kg, 3kg용 아령과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롤러마사지기를 설치하여 운동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시설 중 체력단련실, 작은도서관, 탁구장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단, 토·일·공휴일은 저녁 6시)까지 연중 무휴 자율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하망동주민센터에서는 주민자치센터가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과 더블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각종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특히, 작은도서관의 연말 우수 독후감과 다독자 중 3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